본문 바로가기
거울명상 체험 후기

거울명상 어렵지 않아요~ 쉬운 방법 알려드릴게요

by rudo 2022. 5. 23.

요즘 거울 명상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ㆍ즉각적인 변화를 일으키고 원하는 현실로 만들어 준다고 하니까요 ^^ 저도 그래서 시작했어요 ㆍ저는 그냥 진짜 부담 없이 아무 생각 없이 시작했고 신기해서 하다 보니까 3년째에 접어들었어요 ㆍ제 경험을 나누어 드리고자 거울 명상 쉬운 방법에 대해서 적어볼까 합니다

 

준비물
거울, 혼자 있는 공간  

 

여기서 거울의 크기는 중요하지 않아요ㆍ하지만 김상운 선생님께서는 큰 거울앞에서 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ㆍ저는 약간 큰 직사각형 거울을 책상에 놓고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할 일은

우선 거울을 봅니다 뭐 눈을 촛점없이 뜨고, 머리 뒤의 공간을 의식하고 이런 말들이 있는데 저는 그렇게 생각하는 게 더 어렵더라고요 ^^;

그냥 거울을 보다보면 내 얼굴이 보이잖아요.. 그럼 느낌이 있을 거예요 우선 보면서 많이 늙었구나.. 주름이 많네.. 등 그러한 느낌들에 대해 나지막이 말을 해주거나 말이 안 나오면 마음속으로 해도 돼요..

그렇게 거울을 보다보면 자신에게 해주고 싶은 말들이 있을 거예요.. 참 힘들게 살고 있구나.. 그러다 보면 갑자기 감정이 올라와 눈물이 나올 수도 있고 감정이 북받칠 수도 있어요

거울하고 나밖에 없어요 어떤 모습이든 허용해 줍니다. 막 울어도 되죠..

감정이 안 올라올수도 있어요. 아마 평소에 감정을 많이 억누르는 스타일의 경우 그럴 수 있어요. 그럴 때는 그냥 바라보세요 나를..

하여튼 거울은 신기한게 어떤 감정이든 끄집어 내줍니다

화가 쌓인 경우 더 화가 날 수도 있어요. 집에 아무도 없고 혼자 있는 거라면, 소리를 지를 수도 있겠죠.. 생각나는 대로 욕을 지껄여도 되고.. 지랄 발광을 해도 됩니다.. 특히, 평소에 이미지가 신사이고, 숙녀이신 분들.. ^^;

그런 분이실수록 아마 감정을 많이 억누르고 있을수 있어요.. 그래서 아마 이런 기회가 주어져도 바로 욕이 나온다던가,, 화를 낸다던가 하지 못할 수도 있죠.. 하지만 걱정 마세요.. 거울 명상을 계속하다 보면, 나중에는 마구마구 올라오니까요 ^^

 

 


아무튼, 중요한 것은 어떤 감정이든 허용해준다는 것이에요.. 윤리적인 의식이 강한 사람일수록 그런 감정을 억눌러 놓았을 수 있어요. 그냥 다 허용해주세요. 거울앞에서는..

그렇게 허용해줌으로써, 감정이 해소되기 때문에 실제 현실에서 그런 상황을 안 만들수가 있답니다..

이게 다예요..^^ 간단하죠? .. 그런데 이 작업을 계속해주시게 되면, 점점 마음이 편안해진다는 것을 느끼실 거예요..

참! 그리고 할말이 없다면 걱정이 되는 것이나 힘든 것 또는 두려운 것들을 얘기해보세요

저는 지금까지 거울 명상을 하면서 신비현상이 하나도 없었어요. 저같이 평범한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이 글을 씁니다.
물론, 저와는 다르게 여러분들은 신비현상을 경험하실 수도 있어요. 그럼 좋은 거죠.. 그런데 중점은 신비현상에 있는 게 아니라, 거울 명상을 통해서 나의 억눌려 있는 감정을 해소한다는 것입니다.

참고할 점은

1. 처음에 거울명상을 시작하면, 가슴이 너무 답답해지고 미칠것 같이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그건 내 안에서 작업을 시작했다는 신호이고, 그걸 그냥 느껴주세요..그게 없어지려면, 가능하다면 마음을 좀 확장해야 되요. 예를 들어, 내가 있는 방안-> 우리 집-> 하늘 -> 우주에서 내려다본 지구 이런식으로 천천히 확장해보세요. 그래도 단시간에 그 답답함은 없어지지 않습니다. 그럴때는 용기를 내서 다음날 다시 거울명상을 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몇 번 하다 보면 답답함이 조금씩 해소가 되실 거에요. 그게 바로 감정이 해소되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2. 거울명상을 하다 보면 닫혀있던 무의식이 점점 열리면서, 평소보다 화가 정말 많이 나는 상황이나 두려운 상황을 맞닥뜨리는 때가 올 거예요. 그럴 때는 알아차려 주세요. 그 일이, 그 사건이,, 나에게 억눌려 있는 감정을 해방시켜 주려고 일어난다는 것을요,, 그리고 느껴주세요..그런 일들을 통해서, 깊이 억눌려 있는 감정들이 해소가 됩니다. 놀라지 마세요 ^^.

3. 거울 앞에서 '내맡기세요'
아무런 변화가 없어도 됩니다. 지금까지 거울 명상하면서 제일 많이 도움이 되었던 말은, 김상운 선생님께서 하신 말씀인데, 거울을 그냥 쳐다보고만 있어도 정화가 된다는 말이에요. 근데 거울을 보고 있으면 어쨌든 무슨 감정이라도 떠오를 거예요.
감정이 어떤 감정이다라고 명시하지 않아도 됩니다..

4. 잘 안되더라도, 하루에 5분에서 가능하면 1시간 정도 꼭 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거울 명상을 하다보면, 평소에 똑같이 힘든 상황에서 편안해지는 순간이 오고, 자신의 감정에 대해 더 잘 알게 됩니다.

이렇게 오늘은, 거울명상을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적어보았습니다. 거울명상을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잘 안 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거울 명상에 도움이 되었던 영상들

 

거울 명상에 도움이 되었던 영상들

거울 명상을 하다 보면, 벽에 부딪힐 때가 있다. 내가 지금 하고 있는 게 맞는 건지, 어떨 때는 길을 잃고 어떤 방향으로 가야 되는지 모를 때가 있다. 그럴 때마다 나에게 큰 도움을 주었던 영상

sallysmorn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