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거울명상 체험 후기

거울 명상에 도움이 되었던 영상들

by rudo 2022. 5. 11.

거울 명상을 하다 보면, 벽에 부딪힐 때가 있다. 내가 지금 하고 있는 게 맞는 건지, 어떨 때는 길을 잃고 어떤 방향으로 가야 되는지 모를 때가 있다. 그럴 때마다 나에게 큰 도움을 주었던 영상들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한다. 나같이 평범한 사람들이 거울 명상을 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김상운의 왓칭

김상운의 왓칭 채널은 말할 것도 없이, 내가 거울명상을 시작하게 된 기초가 되는 채널이다. 시작하게 된 계기가 되었고, 드문 드문 하다가 내가 지금 하는 게 맞는지, 다른 사람들의 체험은 어떤지 궁금할 때마다 보게 되었다. 그리고 어떤 드라마틱하게 변화된 내용들이 보고 싶을 때 자주 가서 보고, 자극을 받았던 것 같다. 하지만 나에게는 그렇게 드라마틱한 변화는 없었다. 내 얼굴이 사라진다던가, 무슨 빛깔들이 보인다던가 말이다. 아마 그건 영상에 나오는 사람들처럼 큰 상처들이 없어서는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어쨌든 그런 드라마틱한 변화는 없어도 꾸준히 조금씩 변화가 있었고, 특히 힘들 때마다 거울 명상을 하고 나면 몸과 마음이 가벼워지는 체험을 계속하고 있다.

 

 

 

나탐 Natam

나탐의 채널은 누군가가 나에게 링크를 보내주어서 보게 된 채널이다. 내가 처음 보았을 때는 아스트랄 프로젝션이나 유체이탈에 대한 내용들이 많아서, 거부감이 있었다. 유체이탈 이런 내용에 대해서는 거의 관심이 없었기 때문이다. 그러다가 '인생 쉽게 사는 꿀팁' 같은 내용들을 주로 보게 되었다. 그때까지만 해도.. 감사하라는 내용에 대해서 그냥 여타 채널과 비슷한 느낌이었다. 그러다가 '경제적 자유를 얻는 법'이라는 영상을 보게 되었고, 그게 내면의 상처를 치유해야 결핍이 치유되고 그래야 풍요로워진다는 내용으로 이어져서 평소에 자주 보게 되었다. 결정적으로 거울 명상에 도움을 주었던 내용은 바로, '감정 해소하기'였다. 거울 명상을 드문 드문 해오다가 본격적으로 해보자라고 했을 때 감정에 너무 많이 휩싸이게 되었다. 그때 나에게 지침서가 되어준 영상이 많다. 아주 깊이 억눌린 감정들을 풀어주기 위해서 그 감정을 일으킬 사건이 일어난다는 것, 과거에 억누른 감정들이 현실을 창조한다 라는 내용들, 제일 도움이 되었던 영상은 '감정 해소 명상 방법'이다. 무의식이 열려 너무 많은 감정들이 쏟아져 나왔을 때 그것을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지 알게 해 준 영상들이다. 완전 강추! 나탐의 영상들을 하나하나 반복해서 보면서 갑자기 휩싸였던 감정들을 많이 풀어 줄 수 있게 되었다.

 

 

 

무의식 연구소

이 채널은 거울명상 매니아라는 네이버 카페에 어떤 회원이 링크를 해주어서 가장 최근에 보게 된 채널이다. 여기는 수호천사가 최면상태에서 현재의 나에게 해주는 말들이 나온다. 그런데 그 수호천사가 해주는 말들을 들으며 울음이 터져 나왔다. 얼마나 많이 울었는지 모른다. 이 세상 삶의 어려움들은 있는 그대로 겪어내야 하는 것들이고, 그러한 여러 가지 느낌들을 고스란히 느껴야 나중에 자유로워지는 거라고. 다 괜찮다고. 그러니 너무 두려워하지 말고 마주하라고. 말한다. 거울 명상을 몇 년이나 하면서도 눈물이 별로 안 나왔는데, 수호천사가 해주는 말들을 듣고 진짜 많이 울었다. 현재의 나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냐고 물으니, 한참 있다가 수호천사가 말한다. 사랑한다고. 사랑해..라고.. 여기에서도 거울 명상과 비슷한 얘기들을 한다. 이 세상 사람들은 부정적인 감정은 안 느끼려고 하고, 긍정적인 느낌만 쫓는데 그렇게 하면 부정적인 감정들이 억눌려 인격체가 되고, 그 인격체는 나를 지배한다고. 그러니 긍정적인 감정뿐만 아니라 부정적인 감정들도 고스란히 잘 느껴줘야 그 상황이 잘 지나가고, 이후엔 풍요로워지고 자유로운 나를 만난다고 말이다.

 

정말 어쩌다가 이런 영상들을 만나게 되었는데, 그것도 나의 의식의 성장에 따라 그때 그때 알맞은 영상들을 만나게 되는 것 같다. 거울 명상이 잘 안 되고, 헤매게 되거나 포기하고 싶은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적어본다.

 

거울명상하면서 거울이 나에게 했던 첫마디는

반응형

댓글